☞ 역학·혈형☜

혈액형별 성격

난초9 2006. 10. 11. 21:45
A형 단순함

A형은 상대편이 행동을 함에 있어서 자기만의 독득한 개성으로 그 사람을 생각하게 된다. 몇번보지도 않아도 아는것 처럼~ 이를테면은 '저 사람은 이럴거야' '아무렴 저렇게 보여왔으니까' 특히 연인관계에서는 쉽게 결정을 내려버리는 경우의 에이형도 있다. '이젠 고만', '우리 헤어지자'라는 표현... 이런표현들이라 하겠다. 그리고 상대편이 '그래 이렇게 하자꾸나'라 말하게 되는 말의 뉘앙스를 모르는체 그걸 믿는게 에이형이다 한편으로는 설마 하겠지만 그러나 에이형은 상대편이 태도가 긍정적일거라고 결론을 스스로 내버린다. 사실은 상대편은 그렇지않는 선의 거짓말을 한건데도 말이다.. '우리헤어지자'라 A형이 말하는 표현은 이미 그런말을 한사람이 양다리를 걸쳤다고 해석가능성을 비출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에이형신조는 바람기질이 생성이 되게되도 오르지 한 사람만을 택해야겠다라는 철칙으로서 스스로 단정지며 동시에.. 자기페이스대로 맞출려고 한다. 에이형은 자기페이스에 따라오는 사람을 선호한다. 설상 안먹힐거라도 적용을 시키려 노력을 한다. 어떻게 보면은 성가시고 귀찮더라도 에이형은 자기 페이스 걸려오는 사람한테는 잘해주기때문에.. 이게 먹히질 않으면은 아무것도 아니다라는것으로 단정을 하는게 에이형의 단점이자 단순함이다. 약점을 찝어내는능력은 탁월하지만 그러나 자기한테 이롭지 않은 모습은 숨키려 애쓴다. 자기한테만 장점이고 그리고 자기한테 비추어진 모습이 떳떳하다는 점에서만 솔직한 편.. 그리고 연인관계에 있어서도 쉽게 먼저 결정을 내리는 면이 있다. 이점은 오형과 비슷한데. O형은 어느정도 연인의 만남을 가지게 되었을때 결정을 내리지만 A형은 만남이라기보다 탐색전만으로도 쉽게 결정을 내린다 해석할 수 있겠다.


B형 단순함

B형은 내숭이라는게 없다. 너무나도 이런면까지 떳떳하고 솔직해야 하는가~라는부분까지도 B형들은 꾸밈없이 표현을 잘하는 편이다. B형은 단순함은 어느 혈액형도 따라올 혈액형이 없다. 단..사랑방식추구스타일면 에서는 O형이 B형과 거의 대등할지는 모르겠다. O형과 취향도 비슷하고 놀때 안빠지는 B형은 주로 모든 매사에 있어서 복잡한것을 싫어하기때문에 여러자기면에서 단순함으로 승부할수 있다하겠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B형은 사랑을 하더라도 뒤끝이 거의 없는편이다.. 이런점이 A형과는 달라서 A형과 B형의 궁합은 상극인 점이 성립이 가능한것도 이렇기때문이다 하겠다.. 한마디로 B형은 모든면이 단순하게 해결하고 단순함을 선호하는편.


O형 단순함

O형이 단순하다는점은 오로지따악 하나다 바로 연애다. 연애적인 면에서 단순한점은 O형따라 갈 사람이 없다. 설상 이런점이 B형과 비슷하더라도 B형은 뒤끝이 없더라도 나중에 후회를 하는 케이스. 그러나 O형은 자기인생에 후회라는것을 생각하고 미련을 두는것은 값어치도 없는 행위라 생각하고 현실적으로 돌입하는 케이스~! B형과는 엇비슷한 O형이긴하지만 B형은 연애를 할정도로 쉽게 허락하기보단 단순히 만나는거 자체를 즐거움으로 생각하는 B형이 많기에.. O형은 질질끄는거 빙빙돌리는거 이런것을 무지 싫어한다. 아주 솔직하고 직선적이여도 O형은 받아줄주 안다. 또 O형은 정에 약한게 단점이다. A형과같이 '저사람은 이럴거야' '쟨 저래'라 하더라도 끝까지 아닐거라 믿고 의지해주는 믿음성이 강한것이 O형이다. 그래서 사랑에 대한게 짝사랑이던 친구관계에서의 사랑에서라도 상처를 받게 되면은 에이형만큼 엄청 타격이 크고 상처가 깊게 되지만 한편으로는 B형같이 현실적으로 변해 언제 그랬냐는듯이 다시 원래페이스데로 돌아오는게 O형이라 하겠다.. 그러나 A형 B형과는 다른 것이 있다.. 갈대의 순정을 배신하게 되면 O형은 그만큼의 응분의 댓가를 준비하게 된다. 이것이 O형과 B형의 거의 대등을 이루는 단순함의 차이다. B형은 뒤끝이 없이 끝내지만 O형은 그렇지 않다. 스스로는 인정을 하지만 O형은 모든매사에서 다음행동상태에 대한 행동쉽과 관계유지에 대해 계산을 다 미리 해놓는편이고 또한 그런 예상이 적중률이 높은편이다. 그래서.. 혈액형중에는 O형이 젤 무섭다는것이 바로 이런점이다. O형은 쉽게 안무너진다.. 그래서 단순함과는거리가 멀지만 사랑추구스타일면에서는 B형과 엇비슷한 단순함이 약간 옅보이기도 하다. 어떻게 보면은 몇몇 AB형같은 다혈질적인 모습이 옅보이긴 하다. 그러나 대부분 긍정적인으로 해결하는 능력이 강하다. 그래서 O형의 단순함은 복잡하고도 어떻게 볼땐 단순하게 보여 다른 혈액형사람들은 O형의 단순함을 알수 없어도 같은 O형끼리는 잘알고 있다는것 그만큼 O형끼리는 서로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는것!.. 그리고 O형은 자기애가 강하다. 그래서 자기만을 생각해주는 사람한테는 약한편~! 이것 또한 O형의 단순함에 비춰지는 결과라도 볼지 모르겠다.


AB형의 단순함

AB형은 우선 자기가 심각해지는것을 싫어한다. AB형의 단순함이란 알수가 없지만 단. 파별조성이라든지 상대편이 무심겨레 말한말한마디에는 그냥 농담삼아 들어도 될 상황을 글자 그데로 해석하는 단순함이 조금씩 옅보이기도 한다. 상대편의 농담으로 한 반어법적인 말에 예민해지는경우가 바로 그러한것~! AB형은 주로 AB형의 취미나 문화생활에서 그 AB형단순함의 진가를 느낄수 있다.. O형과는 기질이 차이가 나지만 O형과 일치하는 면 하나가 있다. 바로 '선의 거짓말'.. AB형이 차근차근 풀어서 내보이는 솔직함 자기자신이 단점을 숨키려는 연막, 그리고 B형의 너무나도 이런 부분까지의 떳떳하고 솔직함과는 달리. AB형은 O형과 같이 알다가 모를 경우가 있을지 모르겠다. 이점만 O형과 AB형이 공통이자 단순함. O형은 모든매사가 긍적적이듯 긍적적으로 다 생각하지만 AB형은 부정적인면까지 합리적으로 다 보게 된다. 이게 O형과 AB형의 단순함에서의 차이! 그래서 O형과 AB형은 이런점이 기질차이가 나는것이다. 사랑관계에서는 '이러이러 하니까 이러이러 하자'라고 제안을 AB형에게 하게 되면 AB형은 '...'과 같이 아무말 하지도 않는 경우도 있다. 대답없는 모습은 과연 어떤의미일까? 이것은 AB형도 모른다 기분에 따라 결정을 질수도 있기에.. 그러나 어떻게 보면 그건 인정하는 모습이 아니라는것이다. 'YES OR NO'타입의 O형과는 다른 대답없는 모습 상대편이 받기에는 '아 제 인정하는구나'라 단정을 짖게 될지 몰라도 그건 그사람만의 생각과 착각~! AB형은 그렇지 않다. 말을 하게 되면은 '이러이러 해'라고 말하다가도 혼자 말꺼내놓고서 혼자 스스로 '에라 모르겠다'라는 결론으로 스스로 결정을 내린다.

'☞ 역학·혈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형으로 본~~~~  (0) 2007.01.27
각종 인상궁  (0) 2007.01.13
띠별로 본 궁합  (0) 2006.10.08
혈액형별 순위  (0) 2006.05.10
혈액형으로 본 연애성격  (0) 2006.05.10